유럽환경규제 '유로'의 역사와 자동차 배출가스 규제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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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07-30 08:09 조회 637 댓글 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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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젤차의 필수 요소 유록스! 블로그 지기 유록이 입니다.
배기가스 규제는 크게 북미의 티어 레귤레이션과 유럽의 유로 레귤레이션으로 구분됩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유로 기준을 따라가는 추세인데 선진국의 기준이니 따라가기만 해도 큰 문제가 없고, 유럽 국가에 차를 수출하기 위해서는 기준을 반드시 만족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현재의 유럽의 배출가스 기준과 과거의 규제들은 어떻게 될까요?
유럽 배출가스 기준표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유럽 배출가스 기준(European emission standards)은 유럽 연합(舊 EC)에서 제정하고 있는 배출 가스 관련 규제 지침인데, 배기가스 내의 질소 산화물(NOx), 총탄화수소(THC), 비메탄 탄화수소(NMHC), 일산화탄소(CO), 매연 입자(PM) 등을 규제하고 있으며, 자동차, 대형 트럭, 열차, 트랙터와 유사한 기계, 바지선 등 대부분의 탈것이 대상인데 바다를 오가는 선박과 비행기는 대상이 아니랍니다!
아래는 미 연방 환경보호청에서 정한 차종 분류로, 차종에 따라 배기가스 배출량을 정하여 규제 중인 자료인데 Tier1 – Tier2 – Tier3 – Tier4 으로 진행 중이며, 현재는 Tier3가 적용 중입니다. CAFE라는 이산화탄소 총량을 규제하는 방식도 같이 사용 중입니다.
NO2 + OH → HNO3 |
유록스는 초창기 Adlbue인증을 획득하였기 때문에 차 상태에 매우 민감한 트럭 오너 분들이 믿고 쓸 수 있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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