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소수] 요소수 경고등, 요소수 보충은 언제 해야할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08-06 06:50 조회 1,313 댓글 0본문
[유록스 블로그] 요소수 경고등, 요소수 보충은 언제 해야할까요?
디젤차가 시중에 많이 보급되면서 사람들의 요소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자동차 구입 후 요소수를 보충해야 한다는 걸 잊고 있다가 운전석 계기판에 경고등이 뜨는 경우 많죠?
요소수 경고등이 뜨면 당장 운행에 문제가 있지는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요소수 경고등이 뜨는 대략적인 시기와 요소수 보충 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소수란 무엇인가?
요소수는 SCR 차량의 저장탱크에 주입되어 질소산화물을 물과 질소로 배출시키는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촉매제입니다.
경유자동차의 배기가스 중 질소산화물은 주요 환경오염원으로 지목되고 있어 정부의 규제대상이며, 이 질소산화물을 줄이기 위해 많은 자동차 회사에서 배기가스 저감장치인 SCR시스템을 장착한 차량들을 출고하고 있습니다.
요소수는 이 SCR시스템에서 질소산화물을 촉매환원제 역할을 하는 물질로, 요소수를 주입하지 않으면 배기가스가 줄어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차량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요소수를 주입해야 합니다!
요소수 경고등이 들어오는 시기는?
요소수 경고문은 차종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요소수의 잔량으로 운행할 수 있는 거리가 2,400km 이하 일 때 나타납니다.
“요소수가 부족합니다”란 경고문이 요소수 시스템 경고등과 함께 표시되면 최소 2리터 이상의 요소수 보충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요소수를 보충하지 않고 계속 주행하면 요소수 시스템 경고등과 함께 “요소수를 보충하십시오” 라는 경고문이 표시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빠른 시간 내에 요소수를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계속 보충하지 않으면 “요소수가 고갈되어 재시동이 불가합니다”란 경고문이 표시되고, 시동이 꺼지게 됩니다.
요소수 경고등이 들어오기 전에 보충하고 싶으시다면, 6,000km 주행시마다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주행습관이나 도로환경, 차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운전 패턴을 파악해서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